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문화체육관광부 국립광주박물관

닫기

Gwangju National Museum

역사와 문화가 살아숨쉬는 국립광주박물관
비쥬얼 이미지

새소식

[보도자료]국립광주박물관 2025년 추석맞이 만들기 체험 개최 - 도자기 모빌, 가오리연 만들기

작성자국립광주박물관  조회수142 등록일2025-09-30

 

국립광주박물관(관장 최흥선)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참여하며 전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‘2025년 추석맞이 만들기 체험 행사’를 마련했다.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7일(화)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립광주박물관 교육관 체험학습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.

 

도자기 모빌 및 가오리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

 

체험 프로그램은 ▲도자유물 모형 구슬을 엮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완성하는 도자기 모빌 만들기, ▲직접 그림을 그려 붙이는 나만의 가오리연 만들기가 준비되어있다. 이번 체험은 총 10회차로 운영되며, 회차당 48명씩, 하루 총 480명이 참여할 수 있다. 일부 회차는 지역 아동복지시설을 초청해 지역 사회와 따뜻한 명절을 나눌 예정이다.

 

체험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할 경우,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을 통한 사전 접수가 필수이다.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, 조기 마감될 수 있다. 접수는 10월 1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.

 

최흥선 관장은 “이번 추석맞이 만들기 체험은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세대가 함께 어울리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”이라며 “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따뜻한 추석의 정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”고 밝혔다.

‘2025년 추석맞이 만들기 체험’ 문화행사 관련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(홈페이지)에서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