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wangju National Museum
함께 빛나는 국립광주박물관
ㅇ 일 시: 2024. 학기 중 / 월~금 / 기관별 세부일시 협의
ㅇ 주 제: * 아래 붙임 1 참조
1. 문화유산 놀이 학습: 이론, 놀이, 전시탐방 / 학년 단체
2. 문화유산 체험 학습: 이론, 체험, 전시탐방 / 30인 이하 단체
3. 박물관 직업 탐색: 보존과학자 탐색, 실습, 전시탐방 / 30인 이하 단체
ㅇ 신청기간: 연중 수시 접수
ㅇ 신청방법: 인솔자 전화 접수
붙임 1 |
|
박물관은 내 친구 교육 내용 |
1.문화유산 놀이 학습(학년 단체 위주)
학습 |
시간 |
내용 |
장소 |
도입 |
10분 |
착석, 인사 및 교육, 개인 필기구 소지, 활동지 박물관 제공) |
교육관 대강당 (266석) |
이론 학습 |
20분 |
문화유산 들여다보기 * 상설전시실 전시품 이론 학습 : 놀이 교구 속 문화유산 중심 |
|
20분 |
문화유산 동서남북 놀이/ 문화유산 빙고 놀이 * 교구 활용 방법 안내 * 놀이를 통해 문화유산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 |
||
10분 |
전시실 동선 설명 및 관람예절 안내 |
||
전시실 탐방 |
자율 |
상설전시실 탐방(문화유산 동서남북 교구, 상설 전시 활동지) * 스스로 문제를 풀고 생각하는 셀프가이드 방식 탐구 활동 |
전시관 |
2. 문화유산 체험 학습 (※30인 이하 단체만 참여 가능합니다.)
체험(주제 택 1) |
전시실 연계 학습 내용 |
특별전 연계 체험 |
특별전 연계 : <공간과 도자기> 연계 교구 활용 체험 교육프로그램 내용 협의 후 진행
|
흙·물·불의 예술, 도자기 |
도자 연계 : 시대별 도자기 특징과 문양 관찰 및 감상, 초벌 기물 활용 나만의 도자기 완성 (※ 결과물은 2주 후 방문 수령) |
내가 만난 옛 그림 |
서화 연계 : 우리 고장의 대표 문인화가들의 옛 그림 이해, 나만의 부채 또는 텀블러 완성 |
※ 전시 주제 및 시기에 따라 프로그램 변동 / 교육 대상 학년별 강의 등 학습 난이도 조절
3. 박물관 직업 탐색_보존과학자(※30인 이하 단체만 참여 가능합니다.)
학습 |
시간 |
내용 |
장소 |
도입 |
10분 |
착석, 인사 및 교육 안내 |
교육관 |
영상 |
20분 |
박물관 직업 관련 영상 |
|
실습 |
50분 |
보존과학자 * 깨진 그릇 붙이기 / 토도기 복제품 활용 |
|
마무리 |
10분 |
설문지, 전시실 동선 설명 및 관람예절 안내 * 이후 전시관 자유 관람 |
※ 교육 대상 학년별 강의 등 학습 난이도 조절
회차명 | 교육일시 | 접수기간 | 신청인원/정원 | 회차자료 | 접수상태 |
---|---|---|---|---|---|
내용이 없습니다. |